국가로서, 또한 그것을 목표로 삼은 국가이었다. 모든 수단을 의식적으로 계획하고 강구하는 것, 당시 이탈리아를 제외한 다른 나라의 군주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이러한 행동은 전제국 내부의 절대 권력과 결합하여 아주 독특한 군주들과 생활방식을 등장시켰다.
조세에는 토지대장을 근거로 한 토지
중세 기독교 ) → 인간 중심의 사회
-인문주의, 휴머니즘
2. 르네상스 시기의 교육
(1) 르네상스 시기 교육의 특징
-언어교육중시 (고대 언어, 특히 라틴어)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자유교육 이상추구, 인간적 교양을 갖춘 자유인 양성 목적
-인문주의자( 존엄성과 가치인정, 자연성 존중) ⇒ 학생들을
1. 르네상스 시대의 교육_ 특징과 문제점
르네상스 시대 교육의 특징
1. 언어교육중시 (고대언어, 특히 라틴어)
2.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자유교육 이상추구
인간적 교양을 갖춘 자유인 양성 목적
3. 인문주의자( 존엄성과 가치인정, 자연성 존중)
⇒ 학생들을 인간적으로 대우해주는 것
발전을 위하여 문화간의 상호이해를 보다 깊게 하는 제반 활동을 의미한다. 구체적으로는 미래의 국제적인 문화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이념 ·조직의 연구를 비롯하여 인물교류, 유학생제도의 확충, 각국 문화의 상호이해를 촉진시키기 위한 학교 및 사회교육계획의 입안 ·실천 등이 포함된다.
인간의 가치가 땅에 떨어진 비극적인 시대였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다행히도 그가 비참한 현실 속에서도 사랑과 평화를 추구하며 그것을 위해 교육으로 일평생을 비칠 수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모라비아 형제단(The Vnitas Fratrum 또는 The Moravian Church)의 신도였던 부모의 철저한 신앙교육과 종교적
인간의 가치가 땅에 떨어진 비극적인 시대였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다행히도 그가 비참한 현실 속에서도 사랑과 평화를 추구하며 그것을 위해 교육으로 일평생을 비칠 수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모라비아 형제단(The Vnitas Fratrum 또는 The Moravian Church)의 신도였던 부모의 철저한 신앙교육과 종교적
알려지고 있다. 그는 일생동안 타인의 고통에 민감하게 반응하였고 인간에 대한 연민이 강하였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9세 때인 1611년에 그는 헤르본 대학에 입하하여 신학과 철학을 배웠다. 여기서 그는 당시 성서 주석가인 피셔와 신학자이자 백과전서학자인 알쉬테드로부터 지도를 받았다.
인간성, 관용이 바탕을 이루는 새로운 종교, 사상, 삶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삶의 세속화 작업은 더욱 가속화 되었다. 전쟁 후 이제 종교 대신에 인간, 신학 대신에 철학과 자연과하이 부흥하게 되었고, 사람들은 인간의 이성의 도움으로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려 하였다. 이 점은 교육과 교
인간성, 관용이 바탕을 이루는 새로운 종교, 사상, 삶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삶의 세속화 작업은 더욱 가속화 되었다. 전쟁 후 이제 종교 대신에 인간, 신학 대신에 철학과 자연과하이 부흥하게 되었고, 사람들은 인간의 이성의 도움으로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려 하였다. 이 점은 교육과 교